[잡담] Brushless Doubly Fed Reluctance Machine

 

이글은 예전 블로그에서 2012년 11월 13일에 작성된 글이다. 보관을 위해 이리로 옮겨왔다. 현재 논문은 통과해서 졸업했다.

기다리던 모터가 드디어 도착을 했다. 내 학위논문에 사용될 모터인데, 새로운 타입으로 디자인을 완성해서, 미국에 (아쉽게도 미국에서만 설계가 가능하다) 제조를 의뢰한 모터(라기보다 아직 권선을 감지않은 기본 형만 존재하는 모터내부 컴포넌트)가 도착한 것이 벌써 3~4개월전..

[좌측이 2012년 IEEE 컨퍼런스에 실린 논문 이론이고, 우측이 미국에서 실제로 만들어져온 실물이다]

그리고, 이제 호주에 한 시제품을 만들어주는 업체에서 권선을 감고, 하우징을 해서 어제 오전에 학교로 배달이 되어 왔다. 거의 무게가 300Kg을 넘어버리는 육중한 사이즈. 이것을 돌리는 것이 내 박사학위 논문이다.

[테스트용으로 만들어진 시제품이라 전선이 마구 널려있다]

이론은 거의 완성이 되었으니, 이제 몇몇 필요한 부품을 구입해서 살살 돌리는 일만 남았는데, 현존하는 모터중에서 이런 스타일의 모터는 처음인지라 레퍼런스가 하나도 없기에 조금은 난감(?)하기도 하지만, 호기심과 욕구가 쏟아지는 내 자신을 보니 반갑다. 자자 이제 일년 남짓 남았으니 천천히 그러나 부지런히 나아가야 겠다.

덧) 이 모터는 Wind Turbine에 설치되는 것으로 호주 연방정부의 지원으로 연구중임.

오늘 새롭게 덧붙이는 영상. 

 

잘 돌아간다. ^^

'전공필수 > Motor Contr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잡담] Brushless Doubly Fed Reluctance Machine  (0) 2020.07.19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