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00 MOSFET - Basic Operation

 

[IEEE Power Elcternics Spciety 로고]


간단하게라도 인터넷을 통해 전력전자라는 학문을 알기쉽게 정리해서 올려보고 싶다는 욕심이 오래전부터 있었다. 전력전자, Power Electronics라는 명칭으로 인터넷을 검색하면 거의 대부분의 자료는 영어로 되어 있기에 한국의 학생들을 위해 한국어로 된 비록 졸작이라도 자료를 만들어 올렸으면 싶었다. 하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았고, 차일피일 계획만 가지고 미루고 있었는데, 어디선가 경종을 울리는 듯 한마디, 아이디어를 내고 3일안에 행하지 않으면 없어진다... 라는..

나름 소프트웨어를 알아보고, 책을 보고, 학교에서 강의하는 커리큘럼을 다시 한번 살펴보고, 그리고 대략적인 하드웨어 준비를 마쳤다. 

 

[Office Mix]
[예전에 이런것도 하나 구매해서 준비를 하고 있었다]


그리고, 드디어 시험(?) 방송을 해보았다. 간단하게 준비해서, 간단하게 녹음(?)하고, mix.office.com 과 YouTube에 슬며시 올려 보았다. 생각보다는 편하게 만들어진 것 같지만, 아무래도 아직은 손에 익지도 않고, 쑥쓰럽기도 하고, 무엇보다 스스로의 목소리를 듣는다는 것이 어색하기도 했다. 시간이 좀 더 지나면 나아지겠지만...

자랑할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쩌면 첫발을 디딘 것이기에 흔적아닌 흔적을 남겨본다.

 

 

덧1) 목소리가 너무 작게 녹음이 되었는데, 마이크를 하나 준비해야 하나?

덧2) 화면이 4:3이 아니라 16:9로 만들어야 주변에 검은 화면이 나오지 않을 것 같다.

덧3) 창피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