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에서 동영상 다운받기..

덧) 2011년 5월 24일에 작성된 글. 현재도 비슷하게 사용이 되는 것 같아 그냥 옮겨왔다.

 

 

아마도 현재 이런저런 동여상을 쉽게 구할수 있는 곳이라면 당연 유튜브(YouTube)일 것이다. 나도 요즘 노래를 듣고 싶어서 이곳을 종종 방문하고 있다. 하지만, 이곳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내가 검색해서 찾은 영상을 다운받고 싶다는 생각을 할 것이다. 내 컴퓨터 한 구석에 내가 검색한 영상들을 모아놓고 즐길수 있다면 편할테니 말이다.

그래서 네이년이나 구글링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기"라고 검색을 할것이고 그럼 많은 프로그램이 검색 결과로 나올 것이다. (검색결과화면 생략 -.-a)  나도 내가 찾은 음악들을 다운받아서 저장하고 싶기에 저런 방법으로 여기저기를 쑤시고 다녔으나 결론은 별로 신통하지 못했다.

잘 알지도 못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하고 마음에 안들어서 지워버리고, 또 검색하고 다운받고 설치하고 지우고....
그러다가 반가운 방법을 알게 되었다.

http://saveyoutube.com (접속하지 말고 이글을 끝까지 읽어보기 바란다)

이곳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달랑 한장의 홈피를 만나게 된다.


위아래는 광고성글이고 중간에 빨간 박스안을 살펴보면 사용법이 어쩌고 저쩌고 나오는데,
그 아래 NEW라고 적힌 부분이 핵심이다.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의 URL에 save라고 추가만 하면 된다고 한다. 프로그램의 다운도 없고, 인스톨도 없다.

자자.. 따라해보자..
요즘 대새인 임재범의 나가수 무대중에서 너를 위해를 검색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mDl6pJguDg
이것이 브라우져에서 주소창에 보이는 실제 유튜브 주소가 되겠다.

이곳에 간단히 save라는 단어를 추가해준다.
http://www.saveyoutube.com/watch?v=MmDl6pJguDg
그리고 "엔터"를 누르면 잠시후 화면이 바뀐다.


역시 위아래는 광고이고, 중간에 이런 부분이 보인다. 여기서 "Choose download format"을 입맛에 맞게 선택해서 클릭을 해주면 된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된다. (지금 난 영문OS를 사용하기에 화일명이 깨져서 나온다.)


"Save File"을 선택해서 "OK"를 눌러주면 바로 다운을 시작하게 된다.



이렇게 간단하게 원하는 유튜브화일을 컴퓨터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번거로운 인스톨도없고, 번거로운 사용방법도 없다. 물론, 언제까지 이런 서비스를 개발자가 할 지는 모르겠지만, 정말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게해 준 개발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혹, 시간이 되면 다운을 받으려고 하다가 위아래 나오는 광고를 눌러주면 돈이 개발자에게 들어가니이런 센스도 살짝 있으면 좋겠다.

자 이젠 다운로드한 화일을 당당하게 즐기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